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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닭고기 부위별 칼로리 차트]
(기준: 85g)
  칼로리 지방으로부터의
칼로리
총지방 포화지방 콜레스테롤 나트륨 단백질 철분
통닭 껍질포함 200 100 12 3 75 70 23 6
껍질벗긴것 130 35 4 1 75 75 23 6
닭가슴살
(불에 직접 구운)
껍질포함 170 60 7 2 70 60 25 6
껍질벗긴것 120 15 1.5 0.5 70 65 24 4
닭날개
(오븐에 구운)
껍질포함 250 150 17 5 70 70 23 6
껍질벗긴것 150 50 6 1.5 70 80 23 6
북채-
닭다리밑부분
(오븐에 구운)
껍질포함 180 90 9 3 75 75 23 6
껍질벗긴것 130 35 4 1 80 80 23 6
닭다리 윗부분
(오븐에 구운)
껍질포함 210 120 13 4 80 70 21 6
껍질벗긴것 150 60 7 2 80 75 21 6
* 출처: USDA (미국농무부) 자료
* 통닭은 내장 제거한 것을 기준으로 함

[닭고기와 그 외 육류의 지방 함량 및 칼로리 차트]
(뼈를 제거한 후 조리한 상태에서 85g 기준)

고기 종류 칼로리
(kcal)
총지방
(g)
포화지방
(g)
콜레스테롤
(mg)
단백질
(g)
Filet of sole, baked
살만 발라낸 것 (오븐에 구운 것)
100 1.5 0.3 60 20
Chicken breast, no skin, baked
닭 가슴살 (껍질 벗긴 것, 오븐에 구운 것)
120 1.5 0.5 70 24
Chicken drumstick, no skin, baked
닭 다리살 (껍질 벗긴 것, 오븐에 구운 것)
130 4.0 1.0 80 23
Salmon, baked
연어 (오븐에 구운 것)
150 7.0 1.5 55 21
Chicken breast, with skin, baked
닭 가슴살 (껍질 포함, 오븐에 구운 것)
170 7.0 2.0 70 25
Beef sirloin steak, trimmed of visible fat, broiled
소고기 등심 스테이크 (보이는 기름을 제거한 것,
불에 직접 구운 것)
170 6.0 2.0 75 26
Chicken drumstick, with skin, baked
닭 다리살 (껍질 포함, 오븐에 구운 것)
180 9.0 3.0 75 23
Beef tenderloin, trimmed of visible fat, broiled
소고기 안심 (보이는 기름을 제거한 것, 불에
직접 구운 것)
180 9.0 3.0 70 24
Lamb chop, trimmed of visible fat, roasted
양고기 (보이는 기름을 제거한 것, 불에 직접 구운 것)
180 9.0 3.0 80 25
Pork loin rib chop trimmed of visible fat, lean only
돼지갈비 (보이는 기름을 제거한 것)
190 8.0 3.0 70 24
Canned cured ham, 13% fat, roasted
캔에 들어 있는 햄 (지방 13%, 구운 것)
190 13.0 4.0 50 17
Beef, ground, 90% lean, broiled, well done
갈은 소고기 (90% 살코기, 바짝 구운 것)
210 11.0 4.0 85 27
출처: Nutri-Facts Fresh Labeling Program, 1995 and USDA Nutrient Database for Standard Reference, Release 11-1, 1997.
* 조리하기 전에 껍질을 제거한 것과 조리 후에 껍질을 제거한 것 사이에는 차이가 없음